Namhae Travel Guide
제1바래길[체디풀빌라에서 도보 20초 이내] 체디고릴라 초입에 위치한 남해 바래길 제1코스인 다랭이지겟길은 남해 서남부 해안의 절경과 구릉, 밭, 몽돌해변, 사촌해수욕장을 걷다보면 어느덧 가천다랭이 마을에 다다르게 되는 환상의 트래킹 코스이다.(거리 15km)
평산항[체디풀빌라에서 차량 2분 소요] 활어 위판장이 있어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아침 자연산 고기 경매와 어부들의 생동감 넘치는 삶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며, 고려시대부터 왜구를 물리치기 위한 평산진성이 위치했던 지역으로 현재 장군당이란 작은 사당이 있다.
두곡, 월포 해수욕장[체디풀빌라에서 차량 5분 소요] 크고 작은 몽돌이 해변에 쫙 깔려 있으며 몽돌과 모래가 적당히 섞여 해변의 전체적인 짜임새가 지루하지 않은 것이 이 해수욕장의 특징이다.
사촌해수욕장[체디풀빌라에서 차량 5분 소요] 뾰족하고 둥근 모양의 야산들이 해안을 둘러싸고 있어 경치가 뛰어나며, 백사장 바로 뒤로는 약 45세대가 거주하는 어촌마을(사촌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곱고 부드러운 모래가 깔려 있어, 바다낚시와 해수욕을 동시에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해수욕장 전체가 낚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미국마을, 용문사[체디풀빌라에서 차량 6분 소요] 미국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으로 바다를 내려다보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미국마을을 지나 위로 더 가면 남해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사찰 용문사가 나온다. 남해의 대표적인 사찰로 대웅전, 명부전 등 예술적 경지가 높은 문화재가 있다.
가천다랭이마을[체디풀빌라에서 차량 8분 소요] 다랭이 마을은 마을 뒷산을 배경으로 구석구석 일구어 놓은 밭, 다소곳한 마을 풍경, 해안절벽과 낚시 명소가 어우러져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 매력있는 해안절경으로 손꼽히는 가천 해안은 드라이브 코스를 겸한 낚시터로 유명한 곳이다.
금산보리암[체디풀빌라에서 차량 20분 소요] 금산의 정상에 자리잡고 있는 보리암은 금산의 온갖 기이한 암석과 푸르른 남해의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절이다.
상주은모래비치[체디풀빌라에서 차량 30분 소요] 상주 은모래비치는 모래와 숲과 맑은 바다를 가지고 있다. 해마다 여름 한 철만 해도 1백여만명의 손님이 찾는다는 상주 은모래비치는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 최고의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독일마을[체디풀빌라에서 차량 25분 소요] 남해군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자연경관이 뛰어난 삼동면 동천마을 문화예술촌 안에 조성되어 있다. 아침일출과 저녁월출이 유명한 곳으로 정동향을 바라보고 있어 매일 아침 특별한 일출을 맞이하고 있다. 태양의 위치에 따라 하루종일 바다색이 변하는 장관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